2022년 세계 기업올림픽 선수선발

2022/02/23 / 조회수 1632

 


주성엔지니어링,

2022년 세계 기업올림픽 선수선발.. “행복을 만들고 행복을 공유할 선수를 찾습니다.”

 

세계 1등의 혁신 철학을 바탕으로 행복을 만들고 행복을 공유할 선수로 육성할 것

전체 임직원의 65% 이상 R&D 전문 인력, 누적 특허 건수 2,900 이상, 매년 매출액의 15~20% 혁신에 투자

성별, 학력, 전공, 경력 등 지원자 자격요건을 폐지하여 기득권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것  

 

국내 대표 반도체∙디스플레이∙태양광 장비 대표 기업인 주성엔지니어링(036930)은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세계 기업올림픽 선수를 선발한다고 밝혔다. 세계 1등의 혁신 철학을 바탕으로 행복을 만들고 행복을 공유할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고 육성하여, 더 잘살고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이다.

 

1993년 설립된 주성엔지니어링은 반도체, 디스플레이, 태양광 핵심 전공정 장비 분야에서 대한민국 장비산업의 세계화를 실현한 첫번째 기업이다. 전체 임직원의 65% 이상이 R&D에 종사하고 있으며, 누적 특허 건수는 2,900개 이상이다. 또한, 매년 매출액의 15~20%를 끊임없이 혁신에 투자하여 세계 최초, 유일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등 중장기 지속성장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.

 

주성엔지니어링은 19개의 세계 최초 기술을 기반으로 Tech-Migration이 가속화되는 반도체 산업에서 메모리 분야뿐 아니라 비메모리까지 모든 차세대 공정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, 향후 차세대 디스플레이 및 35% 이상 고효율 태양광 등 새로운 미래 시장을 만들어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데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.

 

주성은 현재 기술의 선도화와 이익의 극대화 그리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모방이 아닌 혁신할 수 있는 선수들을 선발하고 있다. 혁신은 오랜 시간 동안 기술을 습득하고 몰입하는 숙성 과정을 통해 나타나며, 새로운 도전과 큰 변화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이 필요하다. 따라서, 고졸·인문계 출신을 연구개발(R&D) 인력으로 채용하는 등 성별, 학력, 전공, 경력 등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열린 선발을 진행 중이다.

 

회사관계자는 회사에서 임직원들은 서로 선수라고 칭한다. , 세계 기업들과 경쟁하는 국가대표 선수라는 의미가 호칭에 담겨있다.”라고 설명했다.

 

또한, “혁신은 기존에 없는걸 하는 것이니 경력자가 없는 게 당연하다. 따라서, 경력과 무관하게 오로지 새로움을 추구해서 더 잘살고, 더 행복한 삶을 준비하는 선수들을 선발하고 있으며, 입사 후 직무별로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 수행중심의 교육을 통해 선수들의 역량을 공유하고 협력해서 함께 더 잘살고 더 행복한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. 

 

마지막으로 회사관계자는 현재 많은 국민들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운동선수들에게 관심과 격려,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. 하지만 이러한 국제 스포츠 경기보다 더 중요한 경기는 바로 기업올림픽이다. 국내 첨단 기업들은 지금 이 순간도 글로벌 기업들과 생사를 가르는 기술전쟁을 치르고 있으며, 이 경쟁에서 이겨야 국가의 경제력과 위상이 높아질 뿐 아니라 국민 모두가 더 잘살고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. 따라서 기업올림픽 출전 선수들에게도 국가적으로 각별한 관심과 응원이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해본다.”라고 말했다.